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겨울철 피부관리법 4가지

겨울철 피부관리

겨울은 낮은 온도와 난방으로 인한 급격한 실내 외 온도차, 건조한 공기, 여름 못지 않은 자외선, 찬바람 등 피부노화와 트러블의 최악의 계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쌀쌀해진 겨울철 날씨에 따른 변화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시기이기에 내 피부타입을 정확히 알고 올바른 피부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아름답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생활 속 피부관리법 4가지를 소개해드릴테니 읽어보시고 생활 속에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피부관리법 4가지

1. 샤워 및 세안 줄이기

잦은 목욕, 샤워, 세안은 그만 피부는 각질과 지방질로 구성된 보습 막으로 보호됩니다. 각질층이나 지방질이 억지로 파괴되면 피부 건조증이 생길 수 있는데, 물리적 충격을 가했을 때나 수분이 현저하게 떨어졌을 때 손상됩니다. 목욕할 때 심하게 각질(때)을 밀면서 손상되는 경우가 가장 흔합니다. 샤워할 때 사용하는 타올도 표피의 각질과 지방질을 파괴할 수 있다. 잦은 세안에도 각질과 보습인자가 감소하게 됩니다. 또 일부 비누는 세정력이 강하고 보습효과가 적어 피부 건조증을 촉진할 수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2. 보습제품 사용하기

보습 제품 효율적으로 이용해야 목욕, 샤워 그리고 세안 후에는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야 합니다. 화장품을 선택할 때 건성용 등 보습효과가 좋은 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습 제품으로 대표적인 마스크나 팩은 얼굴 피부의 수분함량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피부를 바깥 공기와 차단해 수분 증발을 억제합니다. 사용 직후에는 각질층의 수분함량이 풍부해져 일시적으로 잔주름이 감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3. 자외선 차단제 사용하기

겨울에도 자외선 차단은 계속해야 자외선차단제는 사계절 내내 바르는 것이 좋습니다. 자외선에 노출됐을 때 피부가 더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겨울에도 피부 노화를 촉진하는 자외선의 조사량은 여름철과 비슷하게 유지됩니다.

 

 

4. 가습기 사용하기

수분 풍부한 환경 조성해야 춥다고 히터를 계속 틀면 건조한 환경으로 피부의 수분 증발량이 증가합니다. 실내 온도는 23도, 습도는 50~60%로 조절하는 게 좋다. 방에 빨래를 널거나 가습기를 가용하면 공기 중 적당한 습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래 다양한 생활 속 꿀팁들도 참고해보세요.

 

 

무릎 아픈 사람들이 의심해야 하는 3가지 질환과 하면 좋은 3가지 방법

무릎 관련 질병과 좋은 방법들 나이가 먹으며 무릎이 아픈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특히 겨울철에 조심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무릎이 아플때 조심하고 의심해야할 3가지 질환과 3가지 방

onestep-more.tistory.com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사용 후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사용 후기 카카오톡을 안들어봤다고 하면 우리나라 국민이 아니라고 할 정도로 카카오톡은 국민어플이 되었죠? 이 카카오톡에서 쉽게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할 수 있는

onestep-more.tistory.com

 

 

LH청년전세임대주택 신청방법 및 자격 완전정복

LH청년전세임대주택은? LH청년전세임대란 대상으로 뽑힌 청년들이 자신이 거주를 원하는 주택을 찾고 LH에서 주택을 가지고 있는 주인과 직접 전세계약을 한 후 청년에게 재임대하는 정책입니다

onestep-mor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