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등급 및 항목 구분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등급을 나눠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히 계산하기에는 너무 많은 데이터를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계산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등급 분류하기
1. 아래는 예시파일입니다.
2. 아래는 등급을 나누는 기준입니다.
- ★ : C등급
- ★★ : C등급
- ★★★ : B등급
- ★★★★ : A등급
- ★★★★★ : A등급
별이 1~2개는 C등급, 3개는 B등급, 4~5개는 A등급으로 분류해 보겠습니다.
3. 셀 C3 : C12를 범위를 지정해서 선택합니다.
4. 다음의 함수 정보를 C3셀에 입력한 후 Ctrl + Enter 로 실행합니다. (선택 셀에 함수 배열하기 위함)
=IF(OR(B3="★",B3="★★"),"C등급",IF(OR(B3="★★★"),"B등급",IF(OR(B3="★★★★",B3= "★★★★★"),"1등급")))
5. 아래 표와 같은 결과를 확인합니다. 자동으로 등급을 분류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셀 총합 분배하기
총합 분배 업무를 하다보면 총합을 일정 비율에 따라 분배를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셀은 따로 계산을 하지 않고도 편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방법을 한번에 정리해보겠습니다.
onestep-more.tistory.com
엑셀 COUNTBLANK함수 알아보기
엑셀 빈 칸 개수 파악 엑셀에서 값이 있는 경우에 값을 기입하지만 없는 경우에 빈 칸으로 두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빈칸을 계산하는데 시간을 많이 소모하게 되는데요. 시간을 줄이고
onestep-more.tistory.com
엑셀 SUMIF함수 사용하기
엑셀 데이터합산 엑셀에서 데이터합산을 위해 SUMIF를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SUMIF함수 사용방법 및 산출하는 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SUMIF 함수 SUMIF 함수는 지정한 조건
onestep-mor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