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업자용 인증서 발급하기

사업자용 인증서

국세청 통합서비스인 홈택스에서 전자신고 및 납부, 세금계산서 조회 및 발급 등 다양한 민원 등 국세 업무를 하기 위해서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업자등록번호가 입력된 사업자용 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된 개인용 인증서 중에서, 기업의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세무업무 처리를 위해서는 사업자용 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사업자용 인증서 발급방법

1. 은행을 통한 발급

법인/ 개인사업자 동일하게 기업으로 로그인하셔서 기업 인증서를 받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개인사업자 고객이 영업점에서 개인사업자 번호를 미리 등록하신 경우는 개인뱅킹에서도 전자세금용 인증서가 발급할 수 있습니다.

 

 

2. 범용 기업 혹은 전자세금용 인증서 발급

홈택스 업무가 가능한 인증서는 범용/ 전자세금용 인증서 2가지 입니다. 이용범위를 확인하셔서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사업자등록증 업종 추가 및 삭제방법

사업자등록증 업종 추가 및 삭제 방법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변경, 업종 추가 등 정정신고는 관할 세무서 방문 접수나 홈택스에서 온라인 접수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 업종 추가 및

onestep-more.tistory.com

 

 

사업자 등록증 정정 신청방법

사업자 등록증 정정 신청 사업자등록증 정정신고는 관할 세무서 방문 접수나 홈택스에서 온라인 접수로 가능합니다. 사업자등록 정정신고 신청일로부터 3일 이내 재교부되며 세무대행 서비스

onestep-more.tistory.com

 

 

수정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방법

수정 전자세금 계산서 발급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그 기재사항에 관하여 수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수정하여 발급할 수 있습니다. 수정발급이 요청되는 여러 가지 상황과 방법이 있습니

onestep-more.tistory.com